1. 물체를 움직이는 방법
- tranform.Translate 사용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speed = 5.0f;
public float horizontalInput;
void Start()
{
}
void Update()
{
forwardInput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Time.deltaTime * speed * forwardInput);
}
}
2. 물체를 움직이는 방법
- rigbody 정보를 받아와서 MovePosition 함수를 사용
public class Rigid2d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Rigidbody rb;
private Vector3 velocity;
void Awake()
{
rb = gameObject.GetComponent<Rigidbody>(); //rigidBody 가져오기
}
void Start()
{
velocity = new Vector3(0,0,2.0f); //속도
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6.0f,0,0); //초기 위치값 설정
}
void Update()
{
rb.MovePosition(rb.position + velocity * Time.deltaTime);
}
}
3. 물체를 회전시키는 기본적인 방법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turnSpeed = 20.0f;
public float forwardInput;
void Start()
{
}
void Update()
{
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transform.Rotate(Vector3.up,Time.deltaTime * turnSpeed * horizontalInpu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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